선수가 사용하는 기술 장비는 해당 표준을 준수해야 합니다. 시도 중에는 암벽화와 안전벨트(관련된 경우)를 착용해야 합니다. B1 스포츠 클래스 경기 중에는 눈가리개를 착용합니다. 사용할 수 있는 품목으로는 초크백과 초크(가루 또는 액체)가 있으며, 경기력을 향상시키는 다른 성분(예: 송진)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신축성 있는 압박 붕대(팔/다리)와 부상 예방을 위해 필요한 키네시오 또는 유사한 테이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등반 중 오디오 장비(시각 장애 파라 스포츠 클래스 선수 예외)나 장갑, 무릎 보호대(파라 스포츠 클래스 선수 예외)를 착용하거나 소지할 수 없습니다. 무릎 보호대는 고무 또는 유사 재료로 만들어진 것을 의미합니다. 개인 소지품은 대기/트랜짓 존으로 가져올 수 있지만, FOP(Field of Play)에는 반입할 수 없습니다. 공식 출전 번호표는 상의 뒷면에 잘 보이도록 부착해야 하며, 대회 조직위는 하의 또는 다리에 붙이기 위한 추가 번호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선수와 팀 임원은 공식 개폐회식과 회의(인터뷰, 기자회견 포함) 참석 시 팀의 대표로서 소매 윗부분에 시도 연맹의 명칭, 시도 연맹의 로고, 팀 로고가 포함된 팀복을 입어야 합니다28. 특히 전국 체전에서는 반드시 착용해야 합니다28. 등반할 때 팀의 대표로서 선수는 디자인/색상이 유사하여 구별되는 팀복 상의(긴 소매 또는 짧은 소매)를 입으며, 여기에는 시도 연맹의 로고와 대조적인 색으로 된 상의 뒷면 혹은 옆면에 시도 연맹의 명칭이 포함되어야 합니다28. 남녀 선수의 팀복 디자인은 다를 수 있으나 색상은 같아야 합니다
선수의 모든 장비와 의류에 대한 광고 규정이 있습니다. 머리에는 제조업체 및 스폰서 라벨 크기의 합계가 18 cm²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상의/하의의 스폰서 라벨(상표) 합계는 300 cm²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제조사의 문양이나 상징적인 로고는 폭 5cm를 초과하지 않는 줄무늬 형태의 장식용 "디자인 마크"로 사용될 수 있으며, 특정 위치에 표시될 수 있습니다. 초크백에는 제조사 명칭 또는 스폰서 라벨 합계가 100 cm² 이내여야 합니다. 신발과 양말에는 제조사 명칭 또는 로고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명칭이나 로고를 선수의 신체에 직접 하는 것(예: 문신)은 해당 신체 부위별 허용 치수 내에 속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기술적 사고는 선수에게 불리한 결과나 부당한 이익을 초래하는 사건이나 상황을 의미합니다. 기술적 사고와 이의 신청을 심의할 목적으로는 공식 비디오 기록과 심판장의 재량에 따른 공식적인 방송 비디오 기록만 사용해야 합니다. 공식 비디오 기록에는 해당 종목/단계에 따라 루트맵 상의 모든 홀드, 확보 지점, 완등 홀드, 경계선, 출발 홀드, 존 홀드, 타이밍 패드/스위치 등 판정에 필요한 요소들이 기록되어야 합니다. 유효한 증거가 결정적이지 않으면 이의 신청은 "미결정"으로 처리되고 최초 결정이 유지됩니다.
각 루트는 선수의 추락으로 자신의 부상과 제3자나 다른 선수들의 부상이나 방해의 가능성이 없도록 설계되어야 합니다. 또한 하향 점프가 없도록 설계해야 합니다. 심판장은 필요하다고 판단하면, 하나 또는 그 이상 확보 지점에 미리 등반 로프를 고정하거나 선수가 낮은 부분을 등반하는 동안 추가적인 안전 조치를 위해 루트 시작점에 보조 확보자를 배치하는 등의 예방책을 승인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한 이러한 예방책이 필요하지 않도록 루트를 설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기 규정에서는 경기 중에 착용하는 의류나 장비에 대한 전적인 책임은 선수 자신에게 있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선수가 사용하는 기술 장비는 해당 표준을 준수해야 합니다. 특히 안전벨트나 매듭에 대해서는 선수가 확실하게 안전을 챙겨야 합니다. 심판장은 선수가 착용한 안전벨트가 안전상의 문제가 있다고 합리적인 판단이 되면 선수의 등반을 허락하지 않아야 합니다
의료진은 질병이나 부상을 입은 선수가 경기를 계속하거나 중단시켜야 할 것인지 결정할 책임이 있습니다. 심판장은 선수가 경기하는데 부적합하다고 판단될 때 의료인에게 신체검사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 신체검사에는 출혈 확인이 포함됩니다. 의료인은 선수의 출혈을 멈추게 하고 홀드에 피가 묻지 않을 것이라는 확신을 할 수 있어야 하며, 상처에 붙인 흰색 반창고에 혈액의 어떤 흔적도 없어야만 선수가 경기를 계속할 수 있습니다. 신체검사 결과 경기에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면 의료인과 상의하여 경기를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결승 라운드는 승자가 다음 단계로 나아가는 패자 탈락 방식 레이스로 구성됩니다. 두 선수가 출발하는 경우, 두 선수 모두 유효 시간을 기록하면 가장 낮은 유효 시간을 기록한 선수가 승자입니다. 한 선수가 부정 출발하면 상대 선수가 승자입니다. 두 선수가 모두 동일한 유효 시간을 기록하거나 유효 시간이 없는 경우(부정 출발 제외), 해당 레이스는 재경기합니다. 재경기 이후에도 두 선수가 동률이면 두 선수의 그 대회에서 얻은 제일 좋은 기록(연습 기록 제외)을 비교하여 동률을 분리합니다. 두 선수 모두 출발하지 않은 경우, 두 선수 모두 승자로 기록되지 않습니다. 대기 구역에서 선수를 호명했을 때 확인되지 않으면 상대 선수가 승자입니다.
리드 단계의 모든 라운드에는 6분의 단체 관찰 시간이 선행됩니다. 볼더링 결승 라운드에는 해당 경기 전 각 볼더당 2분의 단체 관찰 시간이 선행됩니다. 예선 및 준결승 라운드는 별도의 관찰 시간이 없습니다. 단체 관찰 시간 동안 모든 선수는 지면을 떠나지 않은 상태에서 루트/볼더의 첫 홀드만 만질 수 있습니다. 루트 관찰을 위해 망원경을 사용할 수 있으며, 수기로 그림을 그리거나 기록할 수 있으나, 그 외에 어떤 기록 장비도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관찰 시간이 끝나면 선수들은 임원의 지시에 따라 격리 구역이나 트랜짓 존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시각 장애 파라 스포츠 클래스 선수는 시각 가이드 동반이 허용되며 관련 내용은 시각 가이드에게도 동일 적용됩니다. 불필요하게 첫 홀드가 아닌 홀드를 만지는 행동은 제재의 대상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선수, 팀 임원, 확보자, 루트 심판이 기술적 사고가 발생했다고 판단하면 즉시 종목 심판장에게 알려야 합니다. 종목 심판장은 필요 시 루트 세터와 협의하여 기술적 사고를 선언할지 결정합니다. 선수에게 공정하지 않은 이익이 제공되었다면, 종목 심판장은 관련 선수의 시도를 중지하거나 결과를 재검토해야 한다면 계속 등반하도록 허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나중에 기술적 사고가 확인되어도 추가 시도는 허용되지 않음). 선수에게 불이익이 제공되었다면, 선수가 정당한 위치가 아니면 시도를 중지해야 하고, 정당한 위치이면 선수는 시도를 계속할 건지 종료할 건지 선택하도록 합니다. 선수가 시도를 계속하기로 선택한 경우 기술적 사고는 해결된 것으로 간주되며 이 사건에 대한 문제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선수가 추락 또는 등반 종료 원인이 기술적 사고라고 주장한다면 독립 격리 구역으로 안내되어 대기하며, 기술적 사고가 확정되면 심판장은 관련된 기술적 사고 발생 이전에 사용된 손 홀드 수에 1분씩을 부여(최대 20분)하고 회복 시간을 제공한 후 해당 선수의 추가 시도를 출전 순서 내에 삽입할 위치를 결정하여 모든 선수에게 알립니다
루트의 출발을 위해 호명이 되면, 각 선수는 10초 이내에 본인의 출발 패드 위치를 조절해야 합니다. 이 시간 동안 선수는 발이 바닥을 떠나지 않고 루트의 첫 번째 홀드를 만질 수 있으며, 반드시 지면에 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확보자는 선수들의 안전벨트 착용과 자동 확보 시스템 또는 톱로핑 연결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이후 선수들은 출발 지시자의 지시에 따라 등반 벽 앞 2m 이상 떨어지지 않은 집결 위치로 이동하여 등반 벽을 등지고 섭니다. '선수 위치로'라는 구령에 선수들은 지체 없이 양손과 한 발을 출발 홀드에, 다른 한 발을 출발 패드에 위치하고 출발 준비를 합니다. 선수들이 출발 자세에서 움직이지 않고 안정되면 출발 지시자는 '준비'(Ready)라고 말하고 계측 시스템을 개시합니다. '선수 위치로' 구령 이후 '준비' 구령 이전에 선수가 출발 준비가 되지 않았으면 손을 들어 표시해야 하며, 이 경우 출발 지시자는 선수들을 다시 집결 위치로 돌아가도록 지시합니다. 불필요한 지연이나 방해 행위 시 옐로카드가 발행될 수 있습니다